로고

수성구, 태국 팸투어 관광객 대상으로 한국전통문화 체험 진행

이시라 기자 | 기사입력 2022/06/28 [13:45]

수성구, 태국 팸투어 관광객 대상으로 한국전통문화 체험 진행

이시라 기자 | 입력 : 2022/06/28 [13:45]
모명재 한국전통문화체험관에서 태국 팸투어 관광객들이 한복을 입고 다례 체험을 하고 있다.

[경찰연합신문 이시라 기자] 대구 수성구는 지난 27일 태국 팸투어 관광객 20명을 대상으로 ‘다례’와 ‘동의보감 음식’일일 체험을 모명재 한국전통문화체험관에서 진행했다.

이번 체험은 대구공항과 태국 방콕공항을 잇는 첫 정기노선 취항에 따라 태국 현지 여행사 및 인플루언서 초청 팸투어 중 일부 프로그램이다.

태국 관광객들은 ‘동의보감 음식’체험에서 김은숙 요리연구가의 강의와 시연을 통해 버섯잡채를 만들었다. 버섯을 비롯한 각종 재료들을 얇게 채썰고, 소금과 간장을 이용해 직접 간을 했다. 또 ‘다례’체험에서는 김미경 강사의 시연으로 한복 입는 방법, 절하는 방법 등 전통 예절을 익혔으며 우리나라 녹차를 맛보고 한국 전통다례를 체험했다.

이번 체험에 참가한 태국 관광객 카몬팁 카누엥클라 (Kamonthip Kanuengkla)씨는 “한복을 입고 한국 전통문화 체험은 이번이 처음인데, 강사님이 다례와 한복에 담긴 의미를 하나하나 설명해주시니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모명재 한국전통문화체험관은 사색의 공간을 넓혀주고 음식에 담긴 진정한 의미를 전하는 공간이다.”며, “태국 관광객들께서 한국 전통문화에 담긴 가치를 체험하시고 고국에 돌아가셔서 이를 전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